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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의 추천 - 블로그 작성법 2

즐거운 관종 2023. 2. 14. 0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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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매우 핫한 대화형 AI(인공지능) 모델인 ChatGPT를 활용하여 저처럼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작성법에 대한 이해와 개념 정리에 도움이 되고자 관련정보를 정리해 두었습니다.

 

목차

  1. ChatGPT의 추천 -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활용
  2. 피드백과 다음 단계

 

Keyword Search
검색 키워드 서치

 

1. ChatGPT의 추천 - 구글 키워드 플래너의 활용

아래의 내용은 ChatGPT와 영어로 대화한 내용을 구글번역기를 통하여 한글로 변환된 글이며 어색한 표현이나 부정확한 부분 등을 수정해 두었습니다.

 

질문 1.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사람들이 기대하는 최고의 목적과 목표는 무엇입니까?

답변 :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 맞게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일반적으로 키워드를 조사하고, 새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해당 키워드가 생성할 가능성이 있는 트래픽 양을 알아내는 데 사용됩니다. 다음은 사람들이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달성하기를 기대하는 것들입니다.

  • 키워드 조사: 키워드 플래너의 주요 목적은 키워드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검색량, 경쟁 및 클릭당 예상 비용(CPC)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 사람들이 자신의 웹사이트를 targeting 할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키워드 아이디어 생성: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새 키워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고려하지 않았던 키워드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관련 키워드 및 검색량 목록을 제공합니다.
  • 키워드 트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는 키워드 트렌드에 대한 데이터도 제공하여 사람들이 특정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인기를 얻고 있는 키워드 또는 덜 인기 있는 키워드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올바른 키워드 찾기: 키워드 플래너는 사람들이 자신의 웹사이트를 targeting 할 올바른 키워드를 찾도록 도와줍니다. 키워드 검색량, 경쟁률, 클릭당 예상 비용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트래픽이 많고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트래픽 추정: 키워드 플래너는 특정 키워드에서 생성될 수 있는 트래픽의 추정치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 웹사이트가 특정 키워드로부터 받을 수 있는 잠재적 트래픽을 결정하고 웹사이트에 대한 현실적인 트래픽 목표를 설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사람들은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개선시키고 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화면예시
검색 키워드 플래너

 

질문 1-1. 그러한 예가 어떻게 수행되는지 보여줄 수 있습니까?

답변 : 그럼요!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목적을 위해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데모입니다.

 

<콘텐츠 제작 또는 검색 광고용 키워드 찾기>

  • Google 키워드 플래너로 이동(https://ads.google.com/home/) Google Ads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무료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새 키워드 찾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 콘텐츠 제작용인 경우,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 필드에 작성하려는 주제와 관련된 주제 또는 시드(seed) 키워드를 입력하십시오.
  • 검색 광고용인 경우, "내 방문 페이지" 필드에 제품 또는 서비스의 웹사이트 또는 방문 페이지 URL을 입력합니다.
  • 선택적으로 랜딩 페이지 URL 또는 경쟁업체의 웹사이트를 추가하여 콘텐츠와 더 관련성 높은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선택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검색 키워드와 관련성 높은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아이디어 얻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키워드 아이디어" 탭을 검토하여 관련 키워드 목록과 월평균 검색량, 경쟁 및 제안된 입찰가를 확인합니다.
  • 콘텐츠와 관련이 있고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블로그 게시물에서 이러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 엔진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는, 귀하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관련이 있고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선택하여 Google Ads캠페인에서 사용하여 타깃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SEO 일러스트레이션

 

2. 피드백과 다음 단계

구글 Ads의 키워드 플래너로 다양한 각도로 타깃 키워드에 대해서 통계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뿐만 아니라 역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키워드 관련 통계 및 분석 툴이 많이 있으니 구글의 도구와 같이 복합적으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ChatGPT가 추천하는 그 외의 요소들에 대해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아래의 각각의 제목과 설명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작성법 1 - 트래픽을 유도할 블로그 요소 : 중요 요소들에 대한 개념정리
  • 블로그 작성법 3 - 온 페이지(On-page) 최적화 : 각 핵심 세부사항에 대한 설명과 권장사항들
  • 구글 SEO 공부 1 - 이해를 돕기 위한 개념과 온라인 자료
  • 구글 SEO 공부 2 -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과 프롬트

 

 

ChatGPT의 추천 - 블로그 작성법 1

트래픽을 유도할 블로그 요소 : 중요 요소들에 대한 개념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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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의 추천 - 블로그 작성법 3

온 페이지(On-page) 최적화 : 각 핵심 세부사항에 대한 설명과 권장사항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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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의 추천 - 구글 SEO 공부 1

구글 SEO : 이해를 돕기 위한 개념과 온라인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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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의 추천 - 구글 SEO 공부 2

구글 SEO :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과 프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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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 한번의 프롬트로 블로그 글 전체를 작성할 수 있을까

프롬트를 여러 방법으로 테스트해보고 각각의 결과물들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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